지금 행복하라 (Happiness now)

지난주던가? 목사님께서 설교시간에 인용하셨던 책베스트셀러라고 한다. 짤막짤막한 내용에 이쁜 그림까지 곁들여 있다. 전철에서 들고 다니며 읽고, 생각하기에 적당하고,표지도 넘넘 이쁘다.. 아.. 이 책과는 관련없지만, 당시 목사님 설교 말씀중에서 인상깊있던 말씀. “향나무는 도끼에도 향을 묻힌다.” 독자들의 편지 프롤로그 : 소크라테스도 몰랐던 행복의 비밀 1. 행복에 관한 오해와 편견 고달플수록 지금 이 순간에 집중하라 행복은 나이와 무관하다 내일의 고민거리는 내일로 미뤄라 재능과 미모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 “왜” 대신 “무엇”이라고 물어라 삶이 힘들수록 행복의 가능성은 높아진다 웃음으로 고통을 날려버려라 세상을 바꾸려들면 불행해진다 많은 기대는 큰 분노로 돌아온다 하찮은 업무에도 당신의 모든 것을 걸어라 매일 노력하되, 매일 향상되길 기대하지는 마라 우리의 일상은 놀라움의 연속이다 행복은 ‘우연한 사건’이 아니라 ‘선택’이다 2. 행복한 삶으로 이끄는 법칙 실수를 할수록 교훈을 얻는다 고통이 전하는 경고를 새겨들어라 새로운 삶을 원한다면 행동양식을 바꿔라 말하는 대로 이루어진다 마음은 자석과도 같다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변화한다 그저 바라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성취하려면 일단 시작하라 작은 일부터 성공하라 자신의 일을 선택한 이유를 생각하라 더 많이 벌고 싶다면 상상하라 씨앗의 법칙을 이해하라 기회는 불행의 탈을 쓰고 나타난다 감사는 힘이다 3. 세상과 더불어 행복을 누려라 가족에게도 멋진 식사를 대접하라 칭찬을 주면 행복이라는 보너스를 얻는다 사람들은 실수를 깨닫고 나서야 변화한다 자신을 위해 용서하라 문제는 태도다 선물의 법칙 타인의 남녀관계는 지뢰밭이나 다름없다 우리의 임무는 세상을 바꾸는 게 더 읽기

Microsoft Basic Optical Mouse

역시 세계 최고의 주변기기 회사 마이크로 소프트…라고 하고 싶었지만..기존의 명성에 영~ 걸맞지 않은 제품… 이전 버전에서의 손에 착 달라붙는 느낌을 기대했었는데, 너무나 가볍다.통통.. 어디론가 튀어갈듯한 느낌이다.마치 삼성의 싸구려 마우스를 쓰는 느낌..

약 없이 우울증과 싸우는 50가지 방법 (50 ways to fight depression without drugs)

역시 스트레스 받을때는 지름이 짱인듯…-_-;;편의점 택배로 한권씩 시켜서 받아갖고 오면서 봉투안에 들어있는 뾱뾱이를 터뜨리는 재미도 쏠쏠.. 자.. 어떠케 하면 우울증을 약없이 치료할 수 있는지 내게 알려죠 바바~~~~-_-;; 역자서문 서론 제1부 슬픔과 우울 1. 슬픔의 징후를 알라 2. 비탄의 징후를 알라 3. 우울증의 징후를 알라 4. 우울증의 생물학적 원인을 배제하라 5. 자살 생각을 다루는 방법을 알자 6. 누가 우울증에 빠지게 되는지 이해하라 7. 우울증의 원인을 이해하라 8. 사람이 왜 우울해지는지 이해하라 9. 우울증의 유형을 이해하라 10. 우울증의 치료적 대안을 이해하라 제2부 열정을 재발견하기 11. 열정의 참뜻을 알라 12. 삶의 유한성을 느껴라 13. 우리가 아름다움을 높이 사는 이유를 이해하라 14. 다른 사람과 연결되어 있음을 느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라 15. 건강한 방식으로 화를 표현하라 16. 창의성을 표현하라 17. 맛있게 먹어라 18. 대의에 봉사하라 19. 아이였을 때 좋아했던 일을 하라 20. 열정적인 사람과 대화하라 제3부 스트레스 줄이기 21. 스트레스의 의미를 이해하라 22. 스트레스의 유형을 이해하라 23. 자신의 직무 스트레스를 인식하라 24. 좋아하는 일을 하라25. 출퇴근 시간을 줄여라 26. 일하는 시간을 줄여라 27. 전자 스트레스를 털어 내라 28. 에너지 누수를 막아라 29. 우편물과 신용카드를 줄여라 30. 재정을 다시 구조화하라 제4부 신체활동, 영양식단, 천연 약초 활용하기 31. 운동이 진정으로 의미하는 바를 이해하라 32. 당신 삶의 원동력을 발견하라 33. 유산소 활동 대신에 활동적인 삶을 시작하라 34. 더 읽기

PQI i815

PQI i815..엄청 작고, 완전 이쁘다. 보다보다.. USB메모리가 이미 있음에도 불구하고 질러버렸지..내껀 2기가 파랭이.. 실제론 이거보다 훨훨 이쁘다.사진은 퍼왔다.

20080222

거참.. 오늘 너무나 바쁜 하루였다.그러나, 정작 내가 해야할 일들을 미루고, 일의 순서들이 뒤틀리게 되니그것들이 짜증으로 밀려오게 되었다. 결국 본의 아니게 아랫년차들에게 화를 내게 되는 사태까지… 사람이 자신의 감정을 잘 드러내면 그자체로 건강한 것이지만..오늘의 그것은 건강한게 아니였다. 금방 다시 후회하게 될 일… 지나고 후회해보니 이미 지나간 일이었다. 아아아… 이놈의 unstability..